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노노케어(희망이음) 9월 활동교육 진행 > 복지관 사진첩 | 서울특별시 마포노인종합복지관

서울특별시 마포노인종합복지관

소통 및 참여

복지관 사진첩

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노노케어(희망이음) 9월 활동교육 진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노인일자리 댓글 0건 조회 444회 작성일 21-09-17 16:18

본문


2021년 9월 14일(화), 16일(목) 복지관 3층 열린마당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노노케어(희망이음) 9월 활동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.

 

​교육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서는

의사소통역량키우기(소통의 달인이 되는 법, 브레인 커뮤니케이션 : 두뇌 대화법,아이(I)메시지로 말해요, ‘나 전달법’: 상대방이 잘 듣게 하는 의사 전달법)

 교육으로 자신의 의사표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상대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말하는 방법과

 일상생활에서 웃음을 찾고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웃음치료교육을 받았습니다.

끝으로 코로나19 로 부터 스스로를 지키고 예방법과 대처방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습니다.

 

하늘이 푸르러지고 바람이 선선해지는 좋은 날 교육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과

어르신들을 위해 열정적으로 웃음을 찾아주신 한국힐링교육센터 홍병식 강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

남은 기간동안에도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안전하게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!

즐거운 명절 보내세요~ 


* 본 활동교육은 거리두기, 마스크 착용, 손소독, 교육 전·후 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실시하였습니다.
 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상단으로 이동하기